About Us

“에코비트프리텍, 2차전지 재활용 기술 소개한다” - 에너지데일리 (energydaily.co.kr)
2023-12-21
“에코비트프리텍, 2차전지 재활용 기술 소개한다”

‘2023 인터배터리’서 폐배터리 재활용 기술 소개
블랙파우더 제조 시 금속 회수율·안정성 높여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에코비트프리텍이 2차전지 재활용 기술을 소개한다.

에코비트프리텍은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인터배터리’에 참가해 2차전지 재활용 사업을 소개한다.

에코비트프리텍은 국내 최대 종합환경기업 에코비트의 2차전지 및 E-waste(전자폐기물), 태양광 폐패널 재활용 전문 자회사다.

에코비트프리텍은 전처리, 후처리로 나뉘는 2차전지 재활용 과정 중 전처리에 해당하는 블랙파우더 제조를 담당한다.

블랙파우더는 2차전지를 셀 단위로 분해한 뒤 파쇄해 고운 가루형태로 만들어 낸 것이다.

에코비트프리텍의 블랙파우더 제조과정은 고온 열처리 공정을 도입하고

블랙파우더에서 불순물을 걸러내는 스크리닝 공정을 고도화해 기존 공법에 비해 금속 회수율과 작업 안정성을 높였다.

에코비트프리텍은 하루 30톤의 블랙파우더 생산이 가능한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2017년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시작한 이래 1만5000대분 이상의 사용후 배터리를 처리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에코비트프리텍 관계자는 “폐배터리 운송부터 블랙파우더 생산 및 유가금속 추출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문 기업으로

배터리 제조사 및 소재업체의 공정 스크랩까지 처리할 수 있다”며 “인터배터리 전시회에서 에코비트프리텍의 2차전지 재활용 기술을 직접 살펴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변국영 기자

https://www.energy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5301
0건의 글이 있습니다.
닫기
로그인하셔야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